妙行도보길

울산 선바위 트레킹

행운57 2009. 12. 28. 09:48
728x90

2009.12.25

 

 울산광역시  중구 다운동 다운7길 77번지(울산광역시 용연하수처리장 중계7펌프장)을 출발

 태화강의 동쪽 산자락으로 난 좁은 길을 따라서 범서읍 구영리 태화강변 시멘트 산책로로 접어든다.

 

시멘트로 포장된 강변길을 따라서 계속 가면 선바위가 나오는데 용암정과 선암사가 있는 지점에서 등산로로 접어든다.

 등산로 입구에 "배리끝 8km, 4시간'이라는 이정표가 있다.

 

초입에서 조금 올라가면 갈림길이 있는데 순환코스이기때문에 어느방향으로 가든 만나게 되어 있다.

갈림길에서 오른쪽 나무계단을 올라가면 체육시설과 정자가 있는 쉼터가 있다.

 

쉼터에서 조금 가면 시멘트임도길로 접어 든다.

"당만디, 배리끝"이정표가 있는 지점에서 "당만디, 배리끝"이정표를 따라 우측방향으로 조금 가면

또 다시 "당만디, 배리끝"이정표가 나오는데 이 지점에서 임도를 버리고 왼쪽 산능선으로 접어든다.

 

능선길은 중리고개에서 시작되는 시멘트임도와 연결된다.

임도를 따라 계속 가면 서사리에서 구영리로 넘어가는 차량통행도로로 내려서게 되는데

이 곳에서 오르막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고개마루(서사고개)에서 좌측으로 "오심등만디, 솔밭골"이정표를 따라

등산로로 접어든다.

 

이 지점부터 다운동이나 배리끝까지 호접한 솔숲 등산로를  걷게 되는데 갈림길마다 이정표가 있다.

오심등만디, 배리끝 방향으로 계속 가다가 다운동과 배리끝(장구산)으로 갈라지는 지점에서는

다운동 방향으로 접근하여 출발점으로 돌아 가거나

장구산을 거쳐 배리끝(벼락끝) 이정표를 따라 가서 태화강의 동쪽 산자락 소로를 따라서 출발점으로 돌아 간다.

 

어슬렁 걸음으로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강변길과 임도길, 오솔길을 차례로 걷는 재미가 있는 코스다.

 

(태화강 겨울철새...)

 

(선바위 대숲길)

 

(울산12경 - 선바위)

 

 

선바위 옆 절벽에 있는 용암정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선암사

 

선바위 용두관음석불

 

선바위 -배리끝 등산로 입구

 

체육시설이 있는 정자

 

 

 

등산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