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어울길

[스크랩] 울산어울길1구간 나홀로 도보

행운57 2015. 9. 3. 10:39

울산어울길1구간  나홀로 도보

2015.9.2(수)

염포삼거리 - 염포산 정상(오승정) - 화정산 삼거리 - 울산대교전망대 - 화정천내봉수대 - 월봉사

(총도보거리 5.83km/총소요시간1시간26분/평균속도4.1km)

비예보로 인해 길동무님들의 안전을 염려하여 길동무프로그램을 취소하고나니 마음이 허전하다.

17시18분...이마트정류장에서 133번시내버스를 타고 성내삼거리정류장에 도착...

17시30분...울산어울길1구간 도보를 시작한다.

염포삼거리에서 남목방향으로 ...SK거북이셀프주유소를 지나자마자 우측 산길로 진입...

계요등이 앙증맞게 풀숲에 숨어 있다.

성내약수터 이정표

성내약수터는 비소 검출로 식수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오승정에 올랐으나 날씨가 흐려 조망이 별로다.

해발203m...염포산 정상표지석은 오승정 정자 아랫편에 조그맣게 세워져 있다.

월봉사 방향으로 임도를 따라 내려가는 길에 홍가시나무가 있다.

오후6시...일기예보에 따르면 비올 확률30%였는데...정말 비가 온다.

우산때문에 스틱사용을 못하니까 내리막길에는 조금  불편하다.

혼자니까 휴식없이 속보로 걷는다.

화정산 삼거리 전망대 ...준.희님의 <삼태지맥> 표지도 나뭇가지에 매달려있다.

야경을 보려면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한다. 오늘은  가는 비 내리는 풍경으로 만족을 해야한다.

배 모양의 울산대교전망대는 문을 닫았다.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야간개장을 했으면 좋겠다.

방어진체육공원 등나무쉼터에서 잠시 커피 한잔...

방어진체육공원에서 우측 능선숲길로 들어선다.

화정천내봉수대를 둘러본다.

이 지점에서 해파랑길은 문현삼거리로 가고  울산어울길은 월봉사로 간다.

주차장을 가로질러서...

숲길을 따라 월봉사로 간다.

월봉사 입구의 울산어울길 종합안내도

월봉사에 어둠이 내리기 시작한다.

화정주공아파트정류장에서 1401번 좌석버스를 타고 삼산동으로 돌아간다.

참고로 퇴근시간 무렵의 1401번 버스는 승객들로 만원이다.

7.30일 ....울산어울길1구간 보름달빛 도보를 시작으로 ...9.2일 울산어울길 왕복도보를 마무리한다.

왕복도보의 결과는 울산어울길의 재발견이다.

이어서 울산어울길 3차 구간도보를 시작하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