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경주구간

해파랑길 경주구간 12코스(감포항 ~ 양포항)

행운57 2013. 10. 10. 10:55
728x90

2013.10.9(수)

 

해파랑길 경주구간 12코스 (감포항 ~ 오류해변 ~ 연동마을 ~ 양포항) 13km/4시간20분 소요

 

감포항 감포공설시장 뒷편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해파랑길 경주구간 12코스 도보여행을 시작한다.(09:50분)

감포항에서 감포항구길을 따라 송대말등대로 간다. 감포깍지길 4-1구간도 송대말등대로 이어진다. 감포깍지길

홍보관도 있다. 지자체에서 너도 나도 경쟁적으로 도보길을 만들어놓았는데 정작 걷는 도보여행자들은 거의

보이지않고 빛바랜 시설물만 여기 저기 서있다.

 

 

12코스는 양포항까지 해파랑길 이정표와 시그널이 비교적 잘 설치되어 있으나 일부구간은 걷기에 부적합한 곳으로 길표시가 되어 있는 곳도 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는 큰 불편없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감포깍지길에서 설치한 송대말등대 안내판이다.

 

송대말 등대는 감은사지 삼층석탑을 형상화한 등대다.

 

송대말등대가는 길에 만나는 아름다운 해송숲을 보고 여행자들은 탄성을 자아낸다.

 

송대말등대는 (구) 등대앞 전망대에서 바라본 갯바위 풍경1

 

송대말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2 - 태풍 다나스가 소멸되었다고 했지만 파도는 거세다.

송대말은 등대와 갯바위와 해송이 어울어진 풍경이 감포 제1경이라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송대말등대를 돌아나와 척사길을 따라 오류2리 해변으로 간다. 파도가 몽돌을 흔들어대는 소리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든다.

 

오늘 바다는 우리에게 참 많은 것들을 보여주려나보다.

 

여행길에서 우연히 마주치는 기막힌 풍경앞에 우리는 감탄사마저 잊은채 그저 바라만 볼 뿐!

 

거센 파도에도 흔들림없는  갯바위의 갈매기 한마리 - 마치 선정에 든 수행자같다.

 

먹이를 찾아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는 모습을 유심히 지쳐본다.

 

오류 고아라해변으로 가는 길의 풍경1

 

오류 고아라해변으로 가는 길의 풍경2

 

오류 고아라해변 풍경1

 

오류 고아라해변 풍경2

 

오류 고아라해변 데크길을 걷는다.

 

오류 고아라해변 솔밭숲의 경주시 국민여가캠핑장

 

시그널을 따라 갔더니 냇물이 불어나 건널 수없어 되돌아 나오는 길에 갈매기들의 비상을 보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낸다.

 

해변의 연인...

 

국도변 펜션앞에서 내려다본  오류 고아라해변 풍경

 

연동마을 가는 길에 풍경1

 

연동마을 가는 길에 풍경2

 

 

감포깍지길 2구간 출발지인 연화정에서 점심식사와 휴식....

 

경주시 경계인 연동마을에서 포항시 경계인 두원리를 지나며 바라본 풍경...

 

탕건바위라고 부르면 어떨까? 울산 대왕암공원의 탕건바위와 닮은 것 같다.

 

立石 - 선바위라고 부르면 어떨까?

 

포항시 장기면 계원2리로 들어서니 소봉대가 모습을 드러낸다.

 

가까이서 본 소봉대...

 

 

계원1리 해변을 지나며 풍경1

 

손재림문화유산전시관 - 문이 굳게 닫혀있다. 전시관 입구 해파랑길 이정표 일부가 훼손되었다.

 

해파랑길(계원리)쉼터....

 

계원리 해파랑길쉼터에서 보이는 수령500년된 소나무와 청혈바위를 둘러보고 되돌아 나와서 해파랑길을  걷는다.

 

계원1리 마을을 빠져 나와 31번 국도를 걸어서 만나게되는 양포해변과 양포항...

 

양포교를 건너면 왠일인지 해파랑길 이정표도 시그널도 자취를 감추었다. 우측으로 해상공연장으로 가는 길을 따라 간다.

 

요트 등 선박의 계류장이다.

 

해변산책로를 따라서 양포항으로 간다.

 

양포항 조형물이 있는 곳에서 해파랑길 경주구간12코스 도보를 마친다. 양포항에는 아직 해파랑길 종합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 감포항으로 되돌아가려면 양포삼거리에 있는 삼거리횟집 앞에서 800번 시내버스를 타야한다. 문덕 출발시간에서 30분 ~ 35분 정도를 더하면 양포삼거리 통과시간이 된다.

참고로 양포삼거리에서 양포교 방향으로 조금 가면 해파랑가게가 있어 해파랑길 지도 등을 구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