妙行도보길

<센텀역 - 황령산 편백숲(바람고개) - 경성대.부경대역>걷기여행

행운57 2018. 11. 28. 09:41

<센텀역 - 황령산 편백숲(바람고개)  - 경성대.부경대역>걷기여행

2018.11.25(일)

동해선 센텀역 - 좌수영교 - 수영강 산책로 - 수영교 - 민락수변로(데크로드) - 민락수변공원 -

광안해변 테마거리 - 남천해변공원 - 남천동로108번길 - 수영로464번길 - 황령산로 -

부산중앙교회 - 금련산청소년수련원 걸어서가는길 입구 -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정문 -

임도 - 안창약수터 갈림길 - 황령산 편백숲 - 바람고개(쉼터) - 임도 - 동천고 뒤

갈림길  - 임도 - 부경대학교 - 부경대.경성대역(2호선) <15km/4시간>

센텀시티역(2호선) - 센텀역(동해선) <1.6km/ 27분>

태화강역 07시13분 무궁화호 열차 - 08시12분 센텀역 도착.

센텀시티 정원 - 털머위

좌수영교를 건넌다.

수영강산책로를 따라 수영교 입구로 진행.

수영강

수영교입구에서 민락수변로 데크로드를 따라 민락수변공원으로 진행.

민락수변공원에서 광안리해변으로 진행.

광안리해변

광안리해변 테마거리를 걷는다.

남천해변공원에서 횡단보도 건너 남천동로108번길과 수영로464번길을 따라 황련산로 진입.

황령산로를 걷는다.

부산중앙교회 앞을 지나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정문까지는 등산로를 따라 걸어도 되고,

황령산로 도로를 따라 걸어도 된다.

(센텀역에서 여기까지 7.5km, 2시간 소요)

오늘은 황령산로를 따라 걸어본다.

황령산로를 따라 걷다가 좌측에 임도를 발견하고 궁금하여 걸어본다.

이 길은 대연성모병원입구로 내려가게 된다.  성모병원입구에서 황령터널

방향으로 진행하여 경동메르빌아파트 뒤에서 등산로를 따라 임도로 접근한다.

정상적인 길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입구 황령산로에서 임도로 진입하여야 한다.

바람고개 방향 임도를 따라 걷는다.

안창약수터갈림길에서 바람고개 방향으로 임도를 걷는다.

황령산 경제림 조림지의 편백숲이 멋지다.

편백숲 쉼터

황령산 편백숲

황령산 편백숲 산책로

바람고개 이정표

바람고개쉼터에서 경성대.남부도서관 방향으로 임도를 걷는다.

동천고 뒤 갈림길에서 경성대학교 방향으로 임도를 걷는다.

잠시 임도를 벗어나 편백숲을 걸어서 다시 임도로 들어선다.

임도삼거리(이정표없음)에서 좌측 방향의 임도를 따라 걷는다.

경성대학교입구에서 곧바로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으로 연결된다.

경성대.부경대역에서 전철을 타고 센텀시티역에서내려서,

동해선 센텀역까지 걸어서 이동한다.(1.6km / 27분 소요)

센텀역 14시08분 무궁화호 열차 - 태화강역 15시06분 도착